건강종합보험 준비시 주의사항

건강종합보험 준비시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에 보험을 확인하거나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기본적이고 알아두면 도움이 될 중요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건강 종합 보험이라고 하면 어찌할 바를 모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험의 종류도 많고, 다양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보장의 정도나 보험료 등에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이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험 준비 절차의 확인

현재 보험이 하나도 없으면 첫번째로 가입해야 하는 것은 실제 손해입니다.

그 후에 암, 뇌, 심장 검진비로 다음에 수술비, 치매, 간병으로 마지막에 이, 상해, 기사 등의 보험에 가입하세요.실제 손해를 우선한 이유는, 저비용으로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비용은 바뀔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점을 감안하면 다른 보험도 갖춘 편이 좋습니다.

그 다음은 “암 보험”입니다.

이유는 발생 확률일 위험률이 다른 것에 비해서 높기 때문입니다.

보험은 ” 큰 위험에 대한 대비”이어서 발생률도 어느 정도 고려한 뒤 구성하지 않으면 자신에게 소용이 없어요.건강 종합 보험을 준비하는 상황에서 가끔”골절이나 깁스, 입원비”과 함께 보상금이 주어지는 특약을 더 필요로 하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을 우선해서는 안 됩니다.

암에 걸리고 받은 진단금과 함께 부러지고 받는 지원금 안에서 무엇이 자신의 도움이 될지 궁금하다 분이 많지만.보험 보상금을 받기 때문에 대비하기보다는 먼저 커다란 위험에 의한 부분에 대비하겠다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원가 절감, 해약 반려형으로 먼저 큰 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크게는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두개의 차이점은 “환급금”입니다.

납기 안에 환급금이 없는 것은 “무당 해약”으로 납기도 환급금이 있는 것은 “유배 해지”입니다.

2. 납입기간의 설정20년과 30년 동안 많은 고민을 합니다.

보험은 ‘납입면제’라는 기능이 존재하기 때문에 납기가 길면 총보험료는 부담이 되고 납기가 짧을수록 총보험료는 낮아집니다.

이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둘 다 30세 남성으로 모든 조건이 동일하고 납입 기간만 다른 경우입니다.

납입면제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과 같은 중증질환에 걸렸을 때 앞으로 내는 돈을 면제해주는 기능입니다.

사실 50대 전에는 걸릴 확률이 낮기 때문에 납기를 함부로 늘리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20년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금액은 상승하지 않는 구조이며, 건강 종합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면 먼저 두 가지 구조에 대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갱신형? 비갱신형?갱신형은 초기에는 경제적이지만 점점 보험료 변동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변동의 폭도 커지고, 보험을 유지하는 동안이라면 계속 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비갱신형은 초기에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금액 변동이 전혀 없고 납입기간만 납입할 경우 그 이후에는 돈을 내지 않아도 보험이 유지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두 가지 장단점이 모두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확정적으로 금액 변동이 존재하지 않는 비갱신형이 좀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험은 사고와 질병에 걸릴 확률 및 보험금을 받는 모든 상황의 확률인데, 보험료까지 예측하지 못할 경우 불안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내용을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지침 절차50세 여성으로 주부를 예로 들어봅시다.

20 년 지불로 90 세만 기입하고 비갱신형, 무해지환급형의 경우입니다.

지금까지 언급했듯이 보험에는 ‘우선순위’가 있는데, 이를 잘 결정해야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인생에서 큰 위험은 막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추가하면서 상해특약도 넣을 수 있고 간병도 할 수 있는데 이런 것보다는 위 특약이 더 도움이 됩니다.

5. 마무리건강 종합 보험을 아는 사람에게 맡긴다는 것은 차를 비교도 하지 않고 구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보험을 20년 계산했을 때 일반 중고차 가격보다 더 부담스럽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되도록 신중하게 좀 더 시간을 쓰신 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건강 종합 보험을 아는 사람에게 맡긴다는 것은 차를 비교도 하지 않고 구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보험을 20년 계산했을 때 일반 중고차 가격보다 더 부담스럽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되도록 신중하게 좀 더 시간을 쓰신 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건강 종합 보험을 아는 사람에게 맡긴다는 것은 차를 비교도 하지 않고 구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보험을 20년 계산했을 때 일반 중고차 가격보다 더 부담스럽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되도록 신중하게 좀 더 시간을 쓰신 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