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한 무생채 만드는 법 무요리 무생채 레시피

무요리 새콤달콤한 무생채 만드는 법 무생채 레시피

무생채는 주재료인 무와 향신채소만 준비하면 쉽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식 정식이 먹고 싶을 때 반찬으로 한 번씩 만들어 먹는 좋은 메뉴이지만 여름 무에 비해 깔끔한 맛과 단맛이 깊은 겨울 무를 활용해 조리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주로 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많이 조리해 먹는 편입니다.

무생채를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레시피가 필요하신 분은 본문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준비할 재료무 300g 갈기 마늘 3/4T 다지기 대파 2T 양념 재료 고춧가루 2T 참기름 3/4T (선택)2배 식초 3/4T 참치액 3/4T 꽃소금 3/4t 매실청 3/4T 참깨 약간계량단위 1T = 15ml 1t = 5ml 절임용 설탕, 소금의 분량은 그 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1. 무 손질필요한 만큼 준비한 무를 왼쪽 사진처럼 적당한 두께로 슬라이스 해서 얇게 채 썰어주세요.무의 아랫부분에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가 많기 때문에 무의 아랫부분이 아닌 윗부분에서 무침을 만들면 더 맛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무절임무생채에 맞춰 채썬 무를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담고 설탕 1t과 소금 2/3t을 첨가한 후 숟가락으로 골고루 섞어 13~15분 정도 절여 수분을 어느 정도 제거해주세요.13~15분 정도 담가두면 위 사진과 같이 수분이 어느 정도 빠져나가면서 무의 숨이 약간 시들어 버립니다 이 정도 상태가 되면 무를 꽉 짜서 남은 수분을 빼고 물은 버려주세요.빠진 수분만 버리고 물로 너무 헹구지 말고 바로 간을 해주세요.3. 무생채 만드는 법무를 담그는 시간 동안 대파와 마늘을 위 사진처럼 썰어 준비하세요.대파 대신 쪽파를 준비하셨다면 4cm 정도 길이로 조금 크게 썰어 준비하시면 됩니다.

절인 후 수분을 짠 무에 대파, 다진마늘, 고춧가루 2T, 참치액 3/4T, 화염 3/4t, 매실액 3/4T, 2배 식초 3/4T, 참기름 3/4T(선택), 약간의 깨를 넣어 골고루 버무려주세요.무생채 분량이 한 번에 다 드시는 정도라면 참기름을 첨가해서 무치고 분량이 다소 많아서 냉장 보관하면서 드셔야 한다면 참기름을 넣지 말고 조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완성 사진완성된 생채소를 접시로 옮기고 참깨를 살짝 뿌려 마무리하세요.작은 크기로 다지듯이 자른 쪽파를 살짝 뿌려주면 색감이 어우러져 나름 잘 어울립니다.

무를 채썬 과정과 적당한 정도로 담그는 과정이 이번 요리의 핵심이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사항에 주안점을 두고 글을 읽고 나서 조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