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X Vertical 버티컬 마우스 리뷰, 인체공학 손목보호 마우스 효과 굿!

학창시절 하루 종일 마우스를 잡고 있어도 괜찮았던 손목이 성인이 되면서 그래픽 작업을 포함한 업무를 길게 하면서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현대의 만성병이라고 할 수 있는 수근관 증후군입니다.

마우스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답이지만 모든 업무를 컴퓨터로 하기 때문에 절대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찾다가 알게 된 게 인체공학 손목 보호 기술이 들어간 버티컬 마우스였습니다.

버티컬 마우스도 다양한 브랜드로 출시해오고 있는데, 마우스 분야에서 세계 1위라고 할 수 있는 로지텍의 MX Verical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개발에 오랜 연혁과 기술력을 갖춘 만큼 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믿었습니다.

물론 결론부터 말하면 손목의 통증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가 있었습니다.

먼저 외형을 보니 일반 마우스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보통 손 전체가 바닥을 보는 것처럼 사용해왔는데, 로지텍 MX Verical은 57도 수직으로 기울어 악수하는 형태로 잡게 돼 있습니다.

그에 맞게 모든 버튼이 수직으로 배치되어 있는 형태로 만들어져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이처럼 인체공학 손목보호 기술이 적용된 형태와 각도는 근육의 긴장을 10% 낮출 뿐만 아니라 손목의 부담을 덜어주고 좋지 않은 자세를 교정해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실제 유명 인체공학자가 정한 기준에 맞춰 테스트까지 마친 만큼 효과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독특한 모양에도 흔들림 없이 잡을 수 있도록 사람의 손 모양을 그대로 본떠 질감 처리된 고무 표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엄지손가락은 엄지손가락 받침대에 편안하게 올려놓을 수 있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로지텍 MX Vertical은 사이즈가 조금 큰 편이라 손이 크거나 보통 분들에게 잘 맞습니다.

혹시 손이 작은 편이라 로지텍의 또 다른 버티컬 마우스인 LIFT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선 제품인 만큼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를 PC에 꽂으면 특별한 설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파잉 수신기를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도 사용중이라면, 1개로 양쪽의 제품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하기 때문에 태블릿, 스마트폰, 노트북 등 보다 다양한 기기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바닥을 보면 전원 스위치 외에 이지 스위치 버튼이 존재하는데요. 이 버튼으로 최대 3대의 기기와 동시에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은 수신기를 분리하거나 재페어링하는 등 복잡한 프로세스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Vertical을 사용하고 나서 손목 통증을 상당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편안한 그립감은 물론 악수를 하는 형태의 파지는 확실히 손목의 부담을 줄여주었습니다.

사실상 게임을 제외한 모든 활동에서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외형적인 특징뿐만 아니라 고도의 옵티컬 트래킹과 커서 스피드 버튼으로 손의 움직임을 75% 감소시킵니다.

사실 마우스를 크게 움직일 정도로 근육과 손목을 많이 쓰니까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작은 움직임에도 커서를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어 쾌적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 제품인 만큼 책상 공간이 깨끗하고 편리합니다.

내장 배터리를 통해 완충 시 최대 4개월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래가고, 크게 관리할 필요가 없어도, 게다가 고속충전도 지원해 1분만 충전해도 3시간까지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타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USB-C 충전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로지텍 MX Vertical을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게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이드 버튼 2개, 포인트 속도 변경, 가운데 버튼은 제스처, 작업, 재생/일시정지, 키보드 키는 물론 다양한 윈도우 동작 및 스마트 액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 의해서 복사/붙여넣기나 실행 취소/재로드를 설정해 두면 작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좌우 클릭 사이에 위치한 프리미엄 스크롤 휠은 초정밀 스크롤을 통해 빠른 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크롤의 반향을 바꾸거나 화면이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부드러운 스크롤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 속도도 여기서 최고 4000DPI까지 매우 정밀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만약 동시에 여러 PC 환경에서 업무를 진행한다면 FLOW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최대 3대의 PC에 페어링하여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도록 커서를 이동시키고 텍스트/이미지/파일을 복사/붙일 수 있도록 합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쾌적한 작업 환경을 위해 버티컬 마우스와 함께 인체공학 키보드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걸맞는 모델로 로지텍 ERGOK860이 있습니다.

가운데가 아치형으로 솟은 디자인과 분리형 키프레임을 통해 타이핑 시 승모근 긴장을 21% 감소시켜 어깨와 목 근육 부담을 줄여줍니다.

또한 키보드의 하부에 손목을 지탱하는 소프트 폼 재질의 받침대가 붙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손목의 부러짐을 25% 감소시켜 54% 손목을 더욱 편안하게 해줍니다.

손목밴드 각도 조절도 0, -4, -7 세 가지로 조절할 수 있어 업무 환경에 맞게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버티컬과 ERGOK860을 사용하면서 손목 통증이 많이 줄었고, 이제는 장시간 업무도 무난하게 가능해졌습니다.

처음에는 사용이 어색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버티컬 마우스 없이는 컴퓨터 사용이 어렵게 느껴질 정도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네요. 손목통증으로 고민되신다면 버티컬 마우스 꼭 사용해보세요~ 만약 체험을 원하시면 더현대서울, 현대판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현대송도아울렛, 에버랜드, 스퀘어원 연수 등 로지텍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만나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